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네트워크

윈도우7 암호없이 폴더 공유

by Luyin 2013. 3. 30.

참고 및 출처  : http://www.eunicorn.co.kr/kimsboard7/bbs.php?table=unicorn_faq&query=view&uid=897&p=1

검색 키워드 : 폴더 공유 guest , 윈도우7 폴더공유 암호없이 하는 방법

 

윈도우 7 에서 네트워크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공유를 시키고자 하는 위치로 간 다음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속성 을 클릭합니다. 

 

2. 속성창의 '공유' 탭메뉴 선택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를 선택합니다.

 

3.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공유 옵션을 지정하십시오. 암호화 공유 옵션이 켜져 있으면 접근이 불가능해 집니다.
또한 이 설정은 '현재 프로필에 대한 설정값으로 무선환경, 또는 연결환경상태가 변화되어 설정값(프로필) 또한 원복될 수 있으므로 갑자기 차단되었을 경우 아래 설정을 다시 확인하도록 합니다.

 
4. 속성창의 '공유' 탭메뉴 선택 -> 고급공유 를 선택합니다. 

 
5. 선택한 폴더 공유 -> 체크 -> 권한을 클릭합니다. 

 

6. Guest 계정이 없다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정상적인 공유를 하려면
Everyone 과 Guest 계정 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7. guest를 아래와 같이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8. Guest 계정이 추가된 것을 확인 -> 적용 -> 확인 순서로 클릭합니다. 

 

9. 공유 탭메뉴에 이어서 '보안' 탭메뉴 에서도 Guest를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Guest 와 Everyone 두가지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없을 경우 공유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10.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를 클릭합니다. 

 

11. guest 입력 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12. Guest 계정이 추가된 것을 확인 -> 적용 -> 확인 을 순서대로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 하도록 합니다. 
 

 
13. 공유 탭메뉴와 보안 탭메뉴 에서 Everyone, Guest 가 모두 추가되어있어야 합니다.
공유탭메뉴에서는 보통 Everyone은 추가되어 있으나 보안탭메뉴에서는 Everyone 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없을 경우 Everyone 을 guest 추가 방법을 응용하여 추가시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