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SUS ACE] ASUS Radeon HD7850 장착 후 실제 게임플레이

by Luyin 2013. 6. 27.

1.  제품 성능 테스트

1.1.   테스트 환경

l   Intel i5 2.8GHz

l   Windows 7 Ultimate 32bit

l   4GB RAM

l   ASUS HD 7850

l   24inch Wide Monitor

l   1920x1080 해상도, 60Hz

1.2.   게임 플레이

테스트 게임은 장르별로 선정하였으며 액션, 전략, 아케이드 3종류의 대표 게임을 선정하여 그래픽 성능을 비교 분석 해 보았다. 화면 우측 상단에 노란색 글씨로 평균 초당 프레임 (FPS)를 나타내었다. 테스트는 고, , 저 옵션의 3단계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상황은 정적인 상황, 동적인 상황 두 가지로 나누었다. 정적인 상황은 케릭터가 제자리에 가만히 있고 배경 애니메이션이 없을 때를 나타내었다. 동적인 상황은 사용자가 직접 마우스와 키보드를 누르며 게임 케릭터를 움직이고 있을 때이다. 이 두 가지 상황에서 게임 화면을 캡쳐하여 상황에 따른 FPS를 보여줌으로써 그래픽 카드 성능을 실험하였다.

1.1.1.        액션 게임

Ÿ   베틀필드 3

n   울트라 옵션

u  정적인 화면

특별히 움직이는 물체가 없으며 배경만 있는 환경이다. 최고사양인 울트라 옵션을 선택하였을 경우, 정지화면에서 40~60사이의 프레임을 유지한다.. 화려한 그래픽 효과를 맛 볼 수 있으며 실제 사진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l  동적인 화면

사용자가 적들과 전투하는 장면이며 빠른 화면 이동이 요구되며 화려한 그래픽 효과들이 사용되는 장면이다. 평균 프레임은 40~45를 유지하며 끊김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n   고사양 옵션

울트라 옵션 보다 한 단계 낮은 고사양 옵션에서는 정적인 화면과 동적인 화면 모드 평균 프레임 90대를 유지 했다. 매우 높은 프레임 수로 TV가 평균 초당 60프레임을 보여주는 것을 비교 할 때 매우 높은 수치이다. 게임을 하면서도 전혀 눈이 피로하지가 않다.





 

n   저사양 옵션

저 사양 부터는 그래픽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 눈에 현저히 보인다. 케릭터의 텍스처가 부드럽지 각진 형태의 모델들을 볼 수 있다.

u  정적인 화면

평균 100이상의 프레임이 나왔으며 헤드라이트 효과와 같은 광원 효과 필요할 때만 80대의 프레임 수치로 내려갔다.




 u  동적인 화면

동적인 화면에도 불구하고 평균 프레임 110이상을 유지 했다. 게임 도중 끊김 현상이 전혀 없고 눈이 편안한 대신 그래픽 효과가 떨어졌다.



1.1.1.        전략 게임

Ÿ   Abnormaly 2

n   고 사양 옵션

화려한 광원 효과, 투명, 빛 번짐 현상 등이 적용된 최고사양 옵션이며 화려한 전투씬에서도 평균 45이상의 프레임 수를 보여주고 있다. AMD 특유의 색상 표현능력을 유감없이 맛 볼 수 있다.


n   중사양 옵션

안티 엘리어싱의 정도와 몇몇 특수효과들이 제거된 옵션이다. 일반 유저가 봤을 때는 고 사양 옵션과 특별히 다른 점을 느낄 수 없다. 실제로 FPS 수치도 고 사양 옵션과 비슷하게 45를 윗 돌았다.



 

n   저사양 옵션

그래픽 효과가 눈에 띄게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으며 케릭터가 다른 옵션일 때 보다 더 투박해졌다. 특히나, 배경의 지형 물 들이 좀 더 간소화 되어 표현 되었다. 하지만 FPS 수치는 배틀필드 3 때와는 달리 증가하지 않았고 고, , 저 사양 모두 균일한 수치를 보여주었다.


1.1.1.        아케이드 게임

Ÿ   HWAC 2

모든 고, , 저 모든 그래픽 옵션에서 50 FPS으로 균일한 수치를 보여주었다. 게임 내에서 프레임 수치를 고정으로 지정한 듯 하다. 아케이드 게임 특성상 화려한 그래픽 기술들이 필요하지 않아 FPS 수치가 낮아 지는 현상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