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Entity, Property Attribute, Instance 용어의 차이

by Luyin 2014. 3. 20.

출처: http://bryant.tistory.com/93


Entity, Property, Attribute, Instance 공학계열에서 많이 사용되고있는 용어지만 사용되는 특정 분야에 따라 또다시 의미가 달라지는 경우가있어 용어 정립이 어려운게 사실이다. 특히 번역본으로 입문을 하게 된 경우엔 더욱 그러하다.
현재 온톨로지 기반 Context 모델링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역시나 개념 정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참에 자료를 좀 찾아보기로 하였다.

Context is any information that can be used to characterize the situation of an entity. An entity is a person, place or object that is considered relevant to the interaction between a user and an application, including the user and the application themselves. (A.K. Dey. Understanding and Using Context)


Entity : 사람, 장소, 시간 등 사용자와 어플리케이션 사이에 연관성 가질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말한다.
이런 Entity들은 Attribute들로 구성되어있고, Entity들간의 연관성을 정의하기 위해 Property들을 갖는다.

Instance : 추상화 개념, 클래스 객체, 컴퓨터 프로세스 등과 같은 형식(문법?)들이 실제 구현 되는 것. 실제 물리적인 저장소에 위치시키고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되기 위한 작업을 의미.

아.. 정리 하면서도 어렵다. 어쩔 수 없이 개인적인 생각을 덧붙여 해석해야 할 것 같다.

Entity가 가지고있는 모든 속성(이름, 나이, 성별 등)들을 Attribute라고 하고, 각 Entity들 사이의 연관성(~에 있다, ~을 하다, ~을 가르치다 등)을 정의 한 것이 바로 Property가 된다. 그리고 이러한 Entity가 실질적인 물리적 형태로 표현된 것을 Instance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