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가지니2, 테이블 TV(인공지능스피커) 정리

by Luyin 2020. 8. 13.

기가지니2, 테이블 TV(인공지능스피커) 정리

기가지니2, 테이블 TV(인공지능스피커)

최근 TV를 틀면 AI(인공지능)을 이용한 기기들의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스피커는 주로 [음성인식+스피커+서비스]를 합쳐서 만든 경우가 많습니다. ‘인공지능‘이라는 명칭이 붙는 이유는 사람들이 말하는 다양한 경우를 파악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통신사 KT에서는 ‘기가지니 table tv’을 4월경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KT의 기가지니는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지금까지 총 5개의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중 가장 최근에 나온 상품 2개, ‘기가지니2’와 ‘기가 지니 테이블 TV’를 중점적으로 알려드릴게요 :)

이번 정보글의 개요

 

1. 기가지니 2 스펙 및 특징

- 외관 & 색상

- 스펙

- 이용 가능한 서비스 및 가격

 

2. 기가지니 테이블 TV 스펙 및 특징

- 테이블 TV 가격

- 테이블 이용 가능한 서비스

- 외관 및 스펙

 

기가지니 2에 대하여

​작년 8월에 출시된 ‘기가지니2’는 그전의 버전이었던 ‘기가지니1’의 외관적, 시스템적인 단점을 보완한 기기입니다. 기가지니1은 외관이 굉장히 크고 화려해 일반 가정집에 놓거나 회사에 놓기가 다소 부담스러운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기가지니2는 외관적인 부분은 깔끔하고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했어요.

기가지니2는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깔끔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색상은 ‘차콜그레이/네이비블루/와인레드/스톤화이트/스노우민트’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습니다. 또한 기가지니2 본체의 크기가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테이블이나 책장에 쉽게 둘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기가지니는 보통 음성인식으로 사용하기에 터치 버튼을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윗면에 대한 외관 리뷰를 드리자면, 버튼을 터치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알루미늄판을 이용해 디자인을 간결하게 만들었습니다. 기가지니2는 전력을 아끼기 위해 대기모드와 저전력 모드를 지원하는데 이 상태를 중간 전원 버튼의 LED상태등을 통해 표시하여 알려줍니다. 대기모드는 파란색, 빨간색은 저전력모드로 보시면 되세요~

버튼의 종류는 조작하기 편하도록 5개의 버튼으로 모든 조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어디서 말해도 음성인식이 잘 되도록 마이크 홀을 두 개를 만든 것을 볼 수 있어요. 마이크 버튼과, 블루투스 버튼, 볼륨버튼, 대기모드 전환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시면 되세요~

기가지니의 뒷면은 연결을 하는 단자들이 모여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 표시 LED가 있어 쉽게 인터넷 연결 상태를 보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KT기가지니의 상세 스펙을 아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는 Harman Kardon 스피커를 사용했기 때문에 풍부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게는 1kg이 넘지 않는 950g으로 예전 기가지니1보다 2배 가량 더 가볍게 만든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스펙은 UHD셋탑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보시면 됩니다만, 몇몇 분들의 리뷰를 참조해서 말씀드리자면, UHD 셋탑과 비교했을 때 일부 버벅대는 면이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가지니를 이용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UHD 셋탑 기능이 모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악, 교육, 다큐, 연예, 오락, 웹드라마는 물론이고 날씨 확인, 스케줄 확인, 홈IOT와의 결합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요~

지니뮤직, 쇼핑, 금융, 홈IOT 등 총 12개의 서비스들을 다양하게 “음성명령”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KT는 가전제품, 자동차에도 IOT 기술을 탑재하여 집 안에서 기가지니에게 명령을 하게 되면 시동이 걸리고, 세탁기가 돌아가는 홈 IOT 세상을 꿈꾸고 있죠~

기가지니가 셋톱박스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모콘이 없으시더라도 음성명령만으로 올레티비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시리, 삼성의 빅스비처럼 올레티비도 “지냐”한마디면 지니를 소환하실 수 있어요 :)

지니뮤직도 사용이 가능하고 키즈랜드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즐기실 수 있어요. 기존의 ‘단순’음성인식이 아닌 들려준 음성을 재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기가지니1보다 조금 더 나아진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재활용이라 하면 아래에 또 설명드리겠지만 본인이 30분 동안 일정 문장을 녹음해놓으면 그 목소리 그대로 활용하여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기능이라고 간략히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아래에 기가지니 테이블TV에서 상세 설명 있어요~)

기가지니2를 이용하시려면 올레티비(인터넷 + TV) 가입이 필요하며, 기존에 올레티비에 가입하셨던 분들은 셋톱박스 기기변경을 하시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단, 기가지니로 tv only 상품은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3년 약정을 기본으로 하시면 월 4,400원으로 정말 저렴한 편이며, 장기이용고객님께는(5년이상, 3년약정) 임대료를 무료로 해드리고 있어요.

 

이러한 가입은 인터넷가입 NO.1 대표카페 아정당에서 가입이 가능하시구요~ 사은품도 단통법 최대 상한에서 1원도 빠지지 않고 현금 당일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7만 회원의 카페, 매일매일 개통 후기가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당당하게 추천드리지요~

 

 

 

기가지니 테이블 TV에 대하여

다음으로 알려드릴 상품은 기가지니 테이블이라는 상품이에요. 기가지니 테이블은 태블릿같은 화면에 기가지니의 AI를 추가한 기기입니다. 지난 2019년 4월에 출시되었어요.

위 사진들을 보시면 깔끔한 디자인으로 출시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외관

조잡한 키가 없기 때문에 보시는 것처럼 굉장히 깔끔하게 디자인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어요.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크기는 11.6인치 디스플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mm 단위로 알려드리면 122.5 x 125 x 167 로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

1. 기가지니 테이블은 유선 랜이 필요 없이 와이파이로만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엌이나 침실 등 티브이를 보실 수 없는 공간에서 공간 제약을 받지 않고 어디서나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집에 돌아와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그런 의도로 만들어진 것이기도 하고요 :)

2. 기가지니2와 같은 하만카돈 스피커를 이용하여 풍부한 음질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2의 서비스들을 그대로 기가지니 테이블에 가져왔기 때문에 기가지니 테이블에서도 기가지니2의 AI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올레TV, VOD, 홈 사물 인터넷IOT, 음악감상, 날씨 및 스케줄 관리, 어린이, 교육, 요리, 쇼핑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지요~ 당연히 올레TV 시청을 위해서는 인터넷 TV 이용료를 부담하셔야 되구요~

 

특히, KT가 기가지니 테이블TV(인공지능 스피커) AI TV 타깃으로 영유아를 지닌 부모를 선정한 것으로 보이는 만큼 그에 맞는 영유화 콘텐츠가 다양해요~ 부모의 목소리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내 목소리 동화’가 대표적이지요. P-TTS는 약 30분에 걸쳐 300개의 샘플 문장을 녹음하면 발화 패턴과 억양을 분석하여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구현해주는 기술이에요~ 한 번 녹음을 해놓으면 새로운 동화책이 추가될 때마다 재녹음을 할 필요 없이 엄청 편리합니다~

또한 우리 아이의 창의력을 길러줄 아이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동화책 서비스도 내놨습니다. 핑크퐁 이야기 극장은 아이가 동화를 읽으면서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전개되어 동화책에 대한 몰입도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즉, 멀티 엔딩 동화라고 보시면 되시죠~ ㅎㅎ 이 외에도 만 개의 레시피, 기가지니 북클럽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복합적으로 담아놨더라고요~

리모컨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시고, 기가지니2처럼 음성명령어를 사용하여 이용하실 수도 있어요. 기가지니 테이블을 이용하시면 짬짬이 시간 내서 공간 제약을 받지 않고 올레티비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기가지니의 상세한 스펙을 아실 수 있어요. 기가지니2처럼 하만카돈 스피커를 이용한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보실 수 있어요. 색상은 하나뿐이지만 디자인 부분에서 전혀 뒤처지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기가지니2과 비교하면 무게가 꽤 무거운 편이고 기가지니 1과 비교하면 무게가 비슷한 편이에요. 다소 무거운 편이지만, 그 안에는 많은 기능들을 담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기가지니 테이블은 출고가가 39만 6000원으로 고가의 태블릿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이상 아정당통신에서 KT의 지니, 기가지니2와 기가지니 테이블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아무래도 요즘은 편한게 대세이다 보니 음성명령만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이번에 나온 다양한 서비스들을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

관련 정보 더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