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 KT SK 선불인터넷 총정리

by Luyin 2020. 8. 17.

안녕하세요 아정당통신입니다.

혹시 선불 인터넷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무약정으로 신청할 수 있어 자취생, 대학생분들 등 많은 분들께 매력적인 상품으로 다가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LG,SK,KT 선불인터넷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의 목차]

1. LG SK KT 선불 인터넷

2. 결론

1. LG SK KT 선불 인터넷

1) KT 선불인터넷 소개

KT에서 2018년도에 KT 선불 인터넷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약정기간, 위약금 없이 무약정,3,6,12개월 중 선택해서 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으로 인터넷 사용하시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후불 무약정 인터넷을 이용하셨었는데요~ 역시 어마무시한 월 요금제로 힘들어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KT에서는 단기간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을 찾는 분들을 위해서 나온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한 거주지에 오래 머물수 없는 분들, 자취하는 대학생들, 혹은 사무실을 임대로 사용하고 계신분들 등등 장기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선불인터넷 사용 시 원하는 이용개월 수를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불편한 절차 없이 기간이 끝나면 자동해지가 되며,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에 위약금발생도 하지 않습니다.

2) 할인금액

또 무약정 후불 인터넷 사용 시 발생되는 월 요금에 비해서 훨씬 저렴한 요금을 자랑하고 있는데요~100M ,500M, 1G 인터넷 상품 기준으로 월 요금제를 비교했을 때 위와 같은 금액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가입 시 이용기간에 따른 요금을 선납하시면, 무약정 후불 인터넷보다 최대 45% 할인받을 수 있고 KT의 고품질 인터넷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출동비 27,500원은 추가로 부담되며, 모뎀 보증금 비용 20,000원이 발생됩니다. (모뎀 반환시 보증금도 반납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후불인터넷 무약정과 비교했을 때의 할인금액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이들 신청하시는 3년 약정과는 과연 어떤 차이가 발생되는걸까요?

3) 선불인터넷 vs 3년약정

100M인터넷 상품 이용 시 월 요금으로 계산해볼 때 얼마나 금액차이가 나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1) 월 요금

  선불인터넷 3년 약정
12개월 시 290,400 264,000
월 요금 시 24,200 22,000

선불인터넷과 3년약정의 월 요금 차이는 2,200원입니다. 12개월로 보시면 선불인터넷이 3년 약정에 비해 총 26,400‬원을 더 부담하고 있습니다. 약정기간에 묶이지 않고 위약금발생이 안된다는 점을 생각하신다면, 훨씬 좋은 게 아닌가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3년 약정 시 받을 수 있는 엄청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사은품

  선불인터넷 3년 약정
사은품 혜택 x o


많은 분들이 인터넷 가입 시 위약금과, 긴 약정기간이 걸림에도 불구하고 3년약정을 신청하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저렴한 월 요금제도 있겠지만, 바로 사은품 혜택 때문입니다. 만약 약정기간 중 해지를 하시게 되더라도, 가입 시 받으신 많은 사은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

이유는 3년 약정은 사은품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입니다.(물론 업체마다 제시하는 사은품 혜택은 다릅니다)

선불인터넷의 경우에는 안타깝지만 약정기간이 없고 본사만 가입신청을 받기 때문에 사은품 혜택이 없습니다.

 

추가로 비교하기에 앞서 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저희 아정당통신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17만 회원이 인정한 인터넷통신업체!

최대현금당일지급! 정직한 지급!

신속한 상담서비스!

저희는 아정당통신입니다.

인터넷 가입, 요금제 상담 등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아정당통신 카페로 문의해주신다면

친절하고 신속한 답변으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신청경로

  선불인터넷 3년 약정
신청방법 본사만 가능 본사 및 모든 대리점 가능

보통 인터넷 가입하실 때 편하게 거주지와 가까운 대리점이나, 인터넷 영업점 등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선불인터넷의 경우는 본사만 받기 때문에 본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본사가 더 좋은 게 아닌가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앞서 말씀드렸던 사은품 혜택도 없으며, 본사 말고는 신청받지 않기 때문에 사은품 혜택도 받을 수 없습니다.

(4) 위약금과 약정기간

3년 약정은 저렴한 요금제로 1년이상 사용하시다가 1년이 지난 즈음에 해지를 하신 후 발생되는 위약금에 받으신 사은품으로 퉁치실 수 가 있습니다. 1년이 지나면 사은품 반환은 하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꼭 1년은 채워주셔야 합니다.

선불인터넷은 위약금은 없지만 한번에 약 30만원가량의 돈을 지불하시면서 (월 요금으로 따지면 2,200원을 더 부담합니다.) 사은품 혜택은 없고 번거롭게 본사에서만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사실 3년약정이 부담스러운 이유인 약정기간과 위약금은 1년 뒤에 해지를 하시고 사은품도 많이 받으셨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아 겁먹으실 필요가 없으신 거죠

1) SK 선불인터넷, LG 선불인터넷

안타깝지만 현재 KT에서만 출시된 인터넷 상품입니다. 2018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아직은 LG 선불인터넷, SK 선불인터넷 상품은 만나보기 어렵습니다. LG 선불인터넷과 SK선불인터넷 상품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다른 인터넷 상품으로 대체하시는 것이 최선입니다.

결론

1년 이상은 무조건 3년 약정!

1년 이상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과감하게 3년 약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는 것 같아도 실상 위약금과 약정기간은 다양한 사은품으로 커버칠 수 있습니다. 대신 사은품은 1년이 지나야 통신사 측에서 반환요구를 하지 않으시니, 이 점은 꼭 유의해주야 합니다. 물론 피치못할 사정으로 6개월 미만으로 단기 이용을 하셔야하는 분들은 선불인터넷이 좋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1년이상은 인터넷을 사용하시니, 3년약정 하시는 것이 저렴한 요금제와 사은품 혜택으로 훨씬 경제적으로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상 LG,SK,KT 선불인터넷 총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KT 선불인터넷과 3년약정의 차이로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이 인터넷 신청과 가입 시 꼭 받으셔야되는 혜택들을 놓치지 않으셨기 바랍니다.^^

 

KT 요금제

SK 요금제

LG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