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료 IPTV 실용성은 얼마나?

by Luyin 2020. 8. 19.

무료 IPTV 실용성은 얼마나?

 

이번글은 짧게 요약을 해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해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글은 실생활에서 무료IPTV 사용하면 어떤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내용의 순서

1. 무료 IPTV 과연 존재할까?

2. 지원되는 채널

3. 저는 이렇게 했어요.


1. 무료 IPTV 과연 존재할까?

결론부터 말씀을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셋톱박스가 있으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냐?", "시중에 파는 셋톱박스로 볼 수 있는게 아니냐?" 인데요.

시중에 구매가 가능한 셋톱박스는 단지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이라 생각을 하면 됩니다.

*그로인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없는거죠*

평균적으로 셋톱 기기의 가격이 15만원 정도되니 첫 구매비용 15만원으로

기기가 고장이 날때까지 기본 케이블 방송을 볼 수는 있으나

근데 생각을 해봐야 하는 것은 그 15만원의 값어치를 하냐 입니다.


2. 지원되는 채널

종류 채널 화질
통신 3사 250여개
(실시간 방송 + 인기있는 채널)
UHD, 4K 지원
시중에 파는 셋톱 구매 80 ~ 1000개
(실시간 채널X 해외채널 다수)
SD, FHD 지원

사실상 무료로 방송을 보는 것이기에 채널개수 면에서 세곳의 메이저 통신사(SK KT LG)와 차이가 많이 나는 건 사실인데요. (KT는 약 250여개)

통신 3사는 어떤 채널이 나오는지 확인을 하고 요금제에 따른 채널 수를 고를 수 있지만 셋톱 구매는 어떤 채널이 나오는지 확인을 할 수가 없어요.. (1000개 라고는 하지만 해외 채널만 주구장창 있네요)

추가로 지상파 실시간 채널은 볼 수도 없습니다. (종편된 방송은 되는 듯..?)

본격적으로 티비를 보기위해 설치를 했는데 추가로 결제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죠 

IPTV를 보려면 WAVE, TVING, POOQ 등 월 이용권 결제 해야함..

만약 지상파 방송 시청을 원한다면 안테나를 설치해야하는 수고는 덤이죠..

지상파 등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채널을 보셔야 한다면 추천드리지 않아요..

 

무료 IPTV에 관한 관련 기사

http://www.bizhankook.com/bk/article/13628

 

 

만약 정 고민이 되신다면 이렇게 정의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상황일 경우에는

1) 채널 개수는 상관이 없다, 2) 싼맛에 티비를 보고싶다, 3) 원하시는 것도 없고 아무 방송이든 상관없으시면

= 시중에 파는 셋톱박스를 구매후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다른 상황일 경우에는

1) 원하는 방송이 있으시거나, 2) 실시간 방송을 보고싶으신분들, 3) 통신사 휴대폰, 인터넷 이용중이시라면

= 통신3사 IPTV를 추천드립니다.


3. 저는 이렇게 했어요.

통신 3사에서는 현재 신규 가입자를 위해서 현금사은품을 많이 제공하고 있는 추세였어요.

제가 LG통신사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LG IPTV를 신청하니

결합할인으로 월요금 할인을 받고 추가로 현금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었어요.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로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했어요!

현금사은품을 받고, 제가 원하는 컨텐츠를 볼 수 있었으니 저는 통신 3사를 이용하는게 더 낫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했던 곳의 요금제 정보는 아래에 정리해뒀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후기 보러가기

KT 요금제

 

LG 요금제

 

SK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