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KT 온가족할인 비용 절약 50% 되는 방법은?

2020. 8. 28. 13:16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근에 SK에서 갤럭시 때문에 기기변경 관련해서 붐이 있었죠?

실제로 SK의 시장점유율은 40%나 될 정도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편이죠.

일반적으로 SK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족단위로 쓰시는 게

SK 결합혜택에 있어서 통신사 3사 중 가장 큰 혜택을 주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좀 극적이긴 하지만 고객이 빠져나갈 수 없는 개미지옥이라고 할까요?

서론이 길었는데, SKT 온가족할인 결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비용 절감 50% 과연 사실일까요?


[이 글의 개요]

0.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비교

1. 온가족할인 방법

2. 요금약정과 중복 여부

3. 선택 약정과 중복 여부

4. 결합신청 방법


0.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어떤 게 좋은지

먼저 SKT의 가족결합할인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온가족플랜은 2회선 이상, 온가족프리는 2회선 미만에 유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족들의 가입연수가 많으신 분들은 온가족할인이 더 적합하세요) ​

1. 온가족할인 어떻게 비용이 절감하는가 ,

간단히 설명드리면, 휴대폰은 총 5대 인터넷은 2대까지 결합이 가능하십니다.

휴대폰

인터넷

휴대폰(15년 4월 이전 요금제)

10년 이상

0%

20%

20%

20년 이상

10%

30%

30%

30년 이상

30%

50%

50%

요새 출시되는 대부분의 요금제는 30%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예외도 있는데요, 2015년 4월 이전의 요금제는 최대 혜택율이 50퍼센트까지도 됩니다.

즉, 요즘 나오는 요금제로는 SKT 온가족할인 50%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전화 혹은 인터넷전화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또 결합할인이 됩니다.

2. 요금약정과 중복 여부

​단, 유의점이 있습니다! 잘 알고 계실 요금약정 할인이랑은 중복해서 가입이 불가합니다.

본인이 요금약정 할인이 되어있는지 우선 체크하셔서 인지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혹시나 요금약정 개념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면, 보통 요금약정 25퍼센트 선택 약정 할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완전히 별개 입니다. 예전 LTE나 3G 계열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님들 대상으로 약정기간이 1년이나 2년일 때 일정한 금액을 할인해 주는 거예요. 이것 선할인 요금제로 출시된 Band 계열 요금제 전의 상품에 제한됩니다.

종종 선택 약정, 공시 지원금을 지원받으시고 상품 신규 신이나 기기를 변경하신 고객님들 중에 본인도 모르고 계시던 요금 약정이 되어 있을 때가 있어요. 이건 개통하실 때 Band 계열 상품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 판매자가 그냥 끼워팔기 식으로 신청을 해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온가족할인과 중복이 안되는 요금약정은 혜택을 받으시려면 해지해야 해요.

3. 선택 약정과 중복 여부

정말 반가운 소식!

선택 약정을 하시면 할인율 25퍼센트 중복도 가능합니다.

(통신요금 비용 절감이고 단말기 비용은 개별인 점은 참고해 주세요)

아까 제가 말씀드린 온가족결합은 요즘 출시된 요금제 기준으로 맥시멈 30퍼센트,

15년 4월 출시된 요금제의 경우엔 50퍼센트에서 25퍼센트를 추가적으로 혜택받으셔서, 최대 50퍼센트에서 65퍼센트를

매달 비용 절감 헤택을 받는 거예요.

대중적으로 단말기 할인을 선택하시는 분이 많으시지만, 핸드폰을 1년, 2년 짧게 쓰시진 않을 거고 요금제는 매달 지출해야 하는 점을 봤을 때 어떤 약이 더 본인에게 유리한지 판단하셔야 해요.

 

4. 온가족할인 받는 방법

 

1. 필요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 신분증

- 신청하시려는 분들 정보

2. 가능한 가족 구성원

- 이촌 이내의 가족

- 사위, 며느리

사촌동생, 삼촌, 형부는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명의자를 어떻게 설정을 해두는지에 따라 결합할 수 있는 인원이 늘어납니다.

ex) 어머니를 명의자로 했을 때는 형부가 사위로 들어가기에 가능하지만, 본인을 명의자로 한다면 형부랑은 결합이 안 되시죠~

5. 인터넷 결합 설치 안내

 

1) 온가족할인은 인터넷 2개가 그룹 안에 들어갈 때 명의자가 같으면 안 됩니다.

만약 동일 명의자가 인터넷을 2개 사용한다고 하셨을 때는 그중 1개만 온가족할인이 됩니다.

2) 또한 인터넷끼리 통신사가 같아야 됩니다.

엄밀히 SKT와 SKB는 다른 통신사입니다 한 번 잘못 약정을 맺게 되면 3년 동안 혜택을 못 받으시게 되니 아래 요약을 잠깐이라도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그래서 기존 인터넷이 SKT이시면 같은 회사이신 SKT로 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인터넷관련 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