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정당통신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국민의 복지는 평생 풀어야할 숙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더욱 편하고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국민의 삶의 질은 더 좋아지지 않을까요?
선진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복지정책도 우리나라도 하나 둘씩 펼쳐나가고 있는데요~
특히 IT국가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통신 쪽도 마찬가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장애인이 다양하고 폭넓은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KT통신사와 함께 손을 잡았는데요~
(요약본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바로 KT 장애인할인 상품서비스입니다.
[이 글의 목차]
1. 장애인 할인상품서비스란?
2. KT 장애인할인 혜택 받지 말아야 할 이유
3. 결론(장애인할인혜택의 모순)
1. KT 장애인할인 상품서비스
KT 공식 홈페이지를 한번 들어가보았습니다. 찾아보니 KT장애인할인 혜택 보이는데요
장애인/국가유공자/장애인(아동)복지시설 운영 및 단체에 복지혜택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혜택이 정말 괜찮아 보이는데요. 월정액과 데이터 통화료, 음성및 통화료까지 월 35%라는 할인해준다고 하는데요. 언어 및 청각장애인의 경우에는 통화보다는 문자를 더 많이 이용하니, 문자이용료는 무려 70프로나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에는 모순이 하나 있습니다. "
2. KT 장애인할인혜택
받지 말아야 하는 이유
1) 35%할인 기준은 바로 무약정이었을 때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보통 인터넷 가입하시는 분들은 3년약정을 기본으로 하시는데요. 금액적인 부분 때문입니다. 그런데 장애인할인혜택이라고는 하나, 무약정으로 했을 때 35% 할인이라니, 거의 3년 약정으로 했을 때 내는 월 요금제와 큰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굳이 장애인할인을 받기 위해 복잡한 절차 등을 거치지 않고 3년약정만 하시는게 나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무약정은 3년 약정보다 금액적인 부분이 부담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사은품 혜택이 없는데요. 요즘에는 사은품 혜택을 받는 것만 해도 꽤 이득이 될텐데, 장애인할인혜택을 하시게 되면, 이걸 제공받을 수 없다는 것이죠.
2) 본사에서만 가입가능
또 장애인 할인 상품서비스의 경우에는 본사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본사는 오히려 대리점에 비해서 사은품 혜택은 적을 수 밖에 없기 떄문에, 사실 실제 가입자분들에게는 돌아오는 혜택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손해인거죠..
실제 사례로는 장애인 복지할인을 혜택을 받고 있는 몸이 불편한 한 가입자분은 할인혜택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비장애인이 내는 지불금과 큰 차이가 없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3) 중복할인 불가 , 오직 장애인복지할인혜택만 신청
그리고 인터넷과 TV 요금은 중복할인이 안되기 때문에, 장애인복지할인을 받으시려면 다른 할인상품서비스를 해지하시거나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 휴대폰은 1회선에 한해 할인이 가능하다는 것도 아쉽죠.
3. 결론(장애인할인혜택의 모순)
3년 약정을 하셔서 사은품 혜택과 저렴한 월 요금제를 받으시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추가적으로 할인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비장애인이 내는 지불금과는 큰 차이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장애인혜택이라는 이름만 있을 뿐 가입자분들에게는 3년약정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가와 KT에서 손잡고 좋은 의도로 내걸은 할인제도이지만, 실제 가입자분들에게는 어떻게 보면,
형식적인 복지라고 생각할 수 밖에는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