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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안자는방법 생각보다 다양하네요.

by Luyin 2020. 9. 23.

잠안자는방법 생각보다 다양하네요.

잠은 '눈이 감긴 채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를 뜻합니다.


잠은 왜 자는걸까요?
잠을 자는 이유 및 기능에는 다양한 이유와 가설이 있지만, 확실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뇌 과학자들이 추정하는 이유 중 몇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체활동을 중지하여 피로 해소
 인간의 몸과 마음은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면 기능이 떨어지고, 이를 '피로(fatigue)'라고 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는 생명을 유지하는 기관을 제외하면 신체가 활동을 멈추고 쉬면서 에너지를 보충하여 피로를 풉니다.
 


 2. 외부 정보 정리
 하루동안 있었던 일들을 분류하여 장기 기억으로 옮길 것은 옮기고, 필요없는 정보는 삭제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모두 하나같이 인간에게 필수적인 요소들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살다보면 시간이 부족한 순간이 많습니다. 시험이 임박하거나, 중요한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거나, 과제를 제출이 임박하거나 ...
이런 경우 잠은 정말 도움이 안 되는 것 중 하나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잠 안 자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널리 알려진 잠 안자는 방법 중 커피, 에너지 드링크 같은 각성제를 마시는 것입니다. 카페인을 마시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덜 피곤하고, 정신이 번쩍 드는 것 같은 기분이 들며 새벽까지도 에너지가 넘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잠안자는방법은 잠 올 때마다 세수를 하고, 실내 환경을 환기시키면서 버티는 것입니다.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이만큼 효과가 좋은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잠안자는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잠 안자는 방법을 안다고 해도, 제가 생각하기에 절대 이길 수 없는 것이
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 안자는 방법을 통해서 시간을 확보한다고 해도, 꼭 휴식을 취하여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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