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쁜정수기 꼼꼼히 비교를 해보았어요.

by Luyin 2020. 12. 10.

예쁜정수기 LG듀얼 직수 혜택 꼼꼼히 비교하고 렌탈했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저만의 공간이 생겨서 신혼집 인테리어에 관심이 무척이나 많아졌어요. 
그중에서 부엌에 대한 고민이 많았어요.


마침 앞전에 사용하던 정수기 약정이 얼마 안 남아서 알아봤는데, 아무래도 주방용품도 많다 보니 최대한 깔끔하게 꾸미고 싶어지더라고요 :D 전문가 처럼 적은 건 아니지만 열심히 조사하고 정리한 것이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뽑은 예쁜정수기 WU900AS, WPU700C
많은 예쁜정수기 중에 제가 선택한 제품은 LG 퓨리케어 (WU900A), SK 매직(WPUA700C) 모델이었어요. 

LG듀얼
SK매직 직수정수기

두 제품의 큰 차이점은 1) 설치 방식 2) 기능 3) 브랜드(관리) 3가지더라고요. 
처음에 WU900AS 빌트인일거라 생각도 못 하고 정수기가 이렇게 슬림 할 수가 있지?라는 의문을 가졌어요.  

  언더싱크형  직수형  
장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정수 성능 뛰어남 
무전원 사용
슬림한 디자인 
위생적 인식 
별도 관리 없이 필터 교체
단점  주거환경 설치 제한받음   냉수 첫 잔 온도 일정 x
한 번에 많은 양 배출 x 

즉, 언더싱크 방식이란 싱크대에 설치되는 형태의 방식이며 '직수형'에 해당되더라고요. 
다만 몸체가 밖으로 드러나지 않아 공간 활용 용이하고 인테리어 용으로 뛰어난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정리를 하자면 즉, 두 제품 방식은 동일하더라고요. 필터를 어디 설치하느냐죠. 

위 표에서도 언급했지만 치명적인 부분은 '냉온수'의 온도인데 즉시 가열, 냉수를 만드는 방식이라 많은 물의 양을 받는다면 냉온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거예요.

  WU900AS  WPUA700C  
색상 실버  실버, 화이트, 로즈 골드 
크기  (가로 x 세로 x 길이) 단위 : cm
파우셋 : 4.5 X1.8 X 2.64 
본체 : 17 X 39,6 X 52
(단, 설치 시 높이 36cm 필요)
17 X 39 X 49  

확실히 파우셋만 위로 올라오게 되니까 4.5cm의 폭으로 주방이 협소하거나 공간 차지하는 게 싫으신분은 이렇게 깔끔한 빌트인형도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월 요금 
WU900AS  40,900원 
WPUA700C  36,900원 

'3년 약정' ​기준으로 조사를 해봤어요. 
4년 차부터는 월 요금 보통 2,000원 ~ 3,000원가량 저렴하겠지만 혹시 모를 해지 위약금이 부담 되더라고요. 
(사실 전 3년만 쓰고 넘길 거라 처음부터 생각 안 했어요. ㅎㅎ)

손으로 직접 정리해본 WU900AS(LG), WPUA700C(SK) 

언더싱크형 (빌트인)

직수형

두 제품의 내부 기능은 거의 동일 (3단계 온도맞춤, 정량 출수 등) 했어요.
다만 듀얼은 과일, 채소, 아이들 젖병, 장난감 등 세척할수 있는 세척수가 보조 출수구에 추가로 있더라고요. 

전기분해 살균력이 100%에 가까운 99.99% 된다고 하던데 식기도구나 식자재 등 입에 닿는 것은 예민하게 관리할수록 건강해지는 생각이 드는데 이런거 보면 LG전자가 타브랜드에 비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게 느껴지네요.
(엘지한테 다시 한번 감탄해요.)

이제는 결정해야한다...! 

마지막 선택하기전까지 고민하고 또 고민이었지만 예쁜정수기 단어 그대로
1) 기능성 2) 위생, 관리 2가지로 분류해서 생각 했어요. 

사용을 하다 보면 관리 조금만 못하면 물 맛이 변질될 수 있다 하더라고요...
(심지어 이번에 SK매직 곰팡이 사건을 뉴스로 접했던지라 ..ㄷㄷ)
스테인리스 소재라 해도 외부 충격, 장기간 사용으로 뜯어내지 않는 이상 세균이 번식 할수 있다 하더라고요..! 

"결론은.. WU900AS 렌탈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을 쓰고 싶었던 필자는 딱 주방을 봤을때 정수기 같지 않은 고급스러움에 끌렸던거 같아요.

빌트인 설치 후기 별로 점수를 매기자면 (5점 만점에) 

드디어..!

1) 주방 공간 제약 없고, 심플하며 모던한 인테리어를 망치지 않아요.  ★★★★★


고급스러움의 자랑 LG퓨리케어

2) 클린 세척수 기능으로 인해 과일, 야채 등 안심이 돼요. 
★★★★☆ (감점이유 : 세척수를 음용할수 없으니까..^^)


3) 3개월에 한번씩 필터 관리 해주고 직수관 1년에 한번씩 무상 교체.
★★★★★

깔-끔

마지막으로 단점은..
그냥 입에 발린 말이 아니라 단점이 없어요. 아무리 슬림하다 해도 본체 하나 떡 하니 올라와있다 생각하니 끔직하네요. 뭐 원래 있던 것처럼 취수구만 깔끔하게 밖으로 나와있으니 상당히 만족스럽네요ㅎㅎ..  굳이 단점을 말해라면 단점이 없는게 단점!

제품결정만큼 업체선정도 신중하게 하자! 

요즘 본사에서 하면 호구라는 말을 들었던지라. 20군데 넘게 알아봤어요. 여러 곳 전화하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더라고요. 상당히 기분 나빴던 모 업체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저 - "사은품은 어떤 것을 주나요?" 
비매너 업체 - "저희는 정상영업만 해요! 끊습니다"

​문뜩 드는 생각이 사은품 주면 불법인가? 싶어서 검색했더니 전혀..? 제가 떼를 쓴 것도 아니고 고객 입장으로써 몰랐던걸 물어봤을 뿐인데요. 솔직히 한 성격해서 다시 전화해서 따질까 싶었는데 시간 낭비하기 싫어서 참았어요.  (쓰면서도 다시 생각하니 열받네요 부글부글..!)

비교를 여러 곳 많이 한 만큼 사은품 신경 많이 썼는데 신속하게 처리해 주셔서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예쁜정수기 가입한 업체 참조로 올리며 여기까지 마치도록 할게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부담 없이 댓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