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 인터넷 가입, 달라진 품질을 알아볼까요?

by Luyin 2021. 11. 25.

 

안녕하세요, 루인입니다. 

 

무선 통신사 1위지만, 유선에선 영 기를 못 펴고 있었던 SK가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해외망, 통신 3사 중에서 유일하게 넷플릭스 미지원"이란 타이틀을 벗어던지고, 디즈니 플러스 국내 상륙에 맞추어, 애플과의 제휴까지 이뤄낸 건데요. 

 

오늘은 SK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와, SK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 없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1. 해외망

21년 6월,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인터넷 통신사별 속도입니다. 

 

LG U+와 D LIVE는 국내에 넷플릭스 캐시서버를 설치함으로써, 빠른 속도를 내고 있고요. 

 

KT는 탄탄한 해외망을 통해서 캐시서버 없이도 LG를 바짝 뒤쫓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외망이 좋지 않기로 유명했던 SK가 KT와 함께 공동 2등으로 올라섰네요.

 

그 이유는 바로 SKB가 2018년 참여한, 국제 해저 케이블 공사가 완공 초읽기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SKB는 이번 공사 완료로 9테라(Tbps)급 국제 해저케이블 용량을 확보하게 됐는데요. 가입자 36만명이 동시에 UHD 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규모라 해요. 

 

2. OTT 미지원은 애플tv로 해결!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에 상륙했죠. LG U+ 단독 제휴로 이번에도 SK는 안 되나 실망하던 중, SK 이용자들은 뜻밖의 희소식을 듣게 됐는데요. 

 

바로 SK가 애플과 제휴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OTT와 직접 제휴할 수 없으니, 애플스토어를 통해 모든 OTT를 설치 가능한 애플tv를 제휴해버린 겁니다. SK가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왓챠 등을 모두 지원하게 된 것이죠.  

 

또한, 애플tv는 애플이 만든 셋톱박스로, 현존 최고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XS에 탑재됐던 A12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됐고, 메모리 4GB입니다. SK 최신 셋톱박스인 스마트 3과 비교했을 때도 유튜브 등 OTT 콘텐츠 로딩 속도가 압도적인 편입니다. 단, 아직 B tv 앱은 최적화 되어있지 않아서 약간의 버벅임이 있다네요. 

 

영상 코덱은 4K/60fps HDR와, 돌비 비전을 지원하고요. 음성 코덱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고 있네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셋톱박스 중에 국내 정발된 것은 애플 tv가 유일한데요. 화질과 음질 면에선 톱이라고 해야겠죠.  

 

자급제: HDMI 2.1 케이블 구매 필요 O
SK 인터넷과 함께 신청할 경우: HDMI 케이블 구매 필요 X


단, HDMI 선은 패키지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별도 구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SK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시면 기사님이 HDMI 선을 준비해 주시니, 걱정 없겠죠? 

 

3. SK의 전통적인 장점, 저렴한 요금 (Feat. 가족결합) 

SK가 극복한 약점에 대해서 말씀드렸으니, 이제 원래 가지고 있었던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려야겠네요. SK는 저렴한 요금이 유명합니다. 특히 뉴베이직 같은 경우, 메이저 통신사 중 가장 저렴한 TV 기본 요금제이죠.

  Btv New 베이직 Olleh tv 베이직 U+tv 베이직
채널 개수 181개 230개 211개
월 이용료 9,900원 12,100원 12,100원

3년 사용 시, 타사 대비 2,200원*36=79,200원 더 저렴하게 사용 

 

채널 수가 타사 대비 적긴 해도, 인기 예능과 드라마 채널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채널이 없어서 불편하다."는 느낌은 없으실 거예요. 하지만 키즈·스포츠 채널은 다소 부족합니다.  

 

* 채널 선택 기준: 

예능이나 드라마 정도만 감상하실 분 B tv New 베이직
키즈·스포츠 콘텐츠가 필요하신 분 B tv Lite
B tv의 모든 콘텐츠를 즐기고 싶으신 분 B tv All

SK 요금표 및 사은품 표를 첨부해 두었으니까요. 참고해주세요. 

 

 

기본 요금도 저렴한 편이지만, 사용하고 계시는 SK 휴대폰과 SK 인터넷을 함께 묶으시면, 월요금을 추가로 할인 받으실 수 있어요. 

 

이 중, 가족 가입연수의 총합이 30년 이상이실 경우, 결합 가능한 온가족할인은 최대 50%까지 요금을 감면 받으실 수 있는데요. 결합 시에는 가족관계 증명서와, 본인 명의의 휴대폰,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SK 결합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4. 가입 방법

자, 이렇게 확 바뀌고 장점이 많아진 SK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온라인 대리점에서 경품 고시제 최고 금액을 받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경품고시제: 

인터넷+TV 가입 시, 최대 46만원을 지급하게 하는 제도.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최고 금액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금액"이나 다를 바 없죠. 하지만 인터넷 가입을 하시는 분들 중, 이 금액을 다 받지 못하고 가입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제가 가입했던 아정당통신은 그럴 염려가 전혀 없으니까요. 한번 전화하고, 비교해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바로 상담 가능한 카카오톡 링크와(이미지 클릭),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상담하는 전화번호를 남겨드릴게요.